메뉴 건너뛰기

복지관소개
어르신의 주체적인 삶을 위해 함께 동행 하겠습니다.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시립관악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사회복지법인 한주재단은 노인인구 증가에 따른 복합적인 사회문제 해결을 위하여 2020년 3월부터 서울시의 위탁을 받아 관악노인종합복지관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관악노인종합복지관은 "사회구성원 모두의 행복을 보장한 건강한 복지사회의 구현" 이라는 법인의 비전 실현을 목표로 제 2의 도약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관악노인종합복지관
앞으로 우리 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잠재력을 극대화하여 삶의 질 향상을 돕고 맞춤형 전문복지 서비스 개발에 매진하여 어르신이 주체가 되는 복지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은 복지관이 되고자 합니다.

첫째, 세대별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를 대변하고 어르신 중심의 사업을 실천하는 복지관

둘째, 지역사회의 특성을 반영한 지역 중심형 밀착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관

셋째, 종사자들의 역량강화를 통한 복지 전문인을 양성하는 복지관


노령인구 비율 20% 이상의 초고령사회를 대비하여 관악노인종합복지관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한 전문 프로그램 개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다양한 사회참여의 기회 제공, 포괄적인 사례관리와 지역돌봄을 통한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를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세대공존의 시대!
어르신 중심의 고령친화환경 조성을 통한 복지사업을 선도하는 관악노인종합복지관이 될 것을 약속드리면서 어르신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립 관악노인종합복지관 직원일동